위험한 커플을 위한 전쟁요령

글 모 음/연애학개론 | 2005. 2. 19. 19: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요즘 들어 자꾸 다툰다구? 갈수록 양보, 배려, 이해 등이 줄어들기만 해? 토닥토닥 시작한 싸움이 전쟁으로까지 발전하는 경우가 많아지지? 싸울 때도 요령이 필요해. 상처 내지 않고 자존심 건드리지 않으며 싸우는 방법.
 

한가지 문제로 싸우지 말고 과거를 들추지 말라

싸움을 할 땐 그 문제가 분명해야 해. 어떤 문제로 싸움을 시작했다면 그것에 대한 한 가지만 얘기해야 해. 다른 문제까지 끌어들여선 안 된다구. 더구나 그 문제가 오래 전에 지나간 과거지사라면 더더욱 곤란하지. 문제의 결론이나 해결점은 찾지 못 하고 서로의 감정만 상한 채 흐지부지 끝나버리기 일쑤거든. 문제가 되는 한 가지 외의 다른 문제들도 해결해야 할 중요 사안이라면 한 문제를 완전히 정리한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끄집어내 도마 위에 올려놓아야 한다구.
 

자존심을 자극하지 말고 약점을 잡지 말라

사람들이 언쟁을 하다가 왜 이성을 잃게 되는지 알아?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자존심에 상처를 입을 때일 걸. 승리에만 급급한 몇몇 소인배들은 연인까지 이기기 위해 온갖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지. 약점을 물고 늘어지거나 자존심에까지 상처를 입히면서 말야. 그가 아무리 커다란 잘못을 저질렀더라도 절대 그런 치사한 짓은 하지 마. 손이 발이 되도록 빌고 싶다가도 자존심에 상처를 입으면 마음이 싸늘하게 식어 꽁꽁 얼어버리게 될거라구.
 

싸울때는 예의바른 언어를 사용하라
 
싸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험악한 말이 막 튀어나올 때가 있지? 다른 땐 몰라도 다툴 땐 더욱 말조심해야 해. 잘 못 내 뱉은 말 한 마디 때문에 사태가 더욱 악화되기도 하거든. '화 나면 무슨 말을 못 해!'라는 말이 있지만 이런 생각은 절대 No! 아무리 화가 나도 해야 할 말이 있고 하지 않아야 할 말이 있거든. 진심이 아닌 말을 막 하고 나서 후회해봐야 소용 없지. 그 말 한 마디 때문에 그의 마음이 저만치 달아나서 돌아오지 않을지 모르잖아?

 
LOVE advice할말은 하되 싸움은 피하자!
 
그의 잘못, 그의 실수를 무조건 덮어주는 것만이 최선은 아냐. 화날 때 화 내고 싸울 때 싸워야 해. 그래야만 서로의 생각을 알 수 있고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는 거야. 화 낼 일도 없고 싸울 일도 없다면 그건 분명 어느 한 쪽이 지나치게 많이 참고 있다는 증거야. 그런 관계는 오래 가지 않지. 논쟁을 하고 싸워봐야만 서로의 생각을 알 수 있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거든.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고 싸우고 나면 둘의 사랑이 더 깊어질걸? 단 싸움을 전쟁처럼 치루어선 안 된다는 걸 명심하라구.

P.S 기타 궁금한 사항은 메일로 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메일주소 : maknae (골뱅이) 아웃룩(outlook) . com 입니다.
업체 창구 이용처럼 대충하시면 답변 없습니다. (__)+



 

블로그 이미지

막내

세상속 이야기, 연애, 에티켓, 좋은글 등을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카테고리

전체보기 (757)
글 모 음 (687)
동 영 상 (14)
컴퓨터관련 (8)
휴대폰관련 (25)
생활노하우 (10)
기 타 관 련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