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남자 미련 없애는 법

글 모 음/연애학개론 | 2005. 3. 24. 23:43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1.가장 돈 되는 것은 벼룩시장에 팔아버린다

mp3플레이어, CD 등 선물 중에 돈 되는 것은 벼룩시장에 팔아버린다. 아깝다고 갖고 있으면 그래도 생각나고 그렇다고 없애자니 솔직히 아깝다. 선물 판 돈으로 친구들과 맥주나 마신다.

2.편지는 그에게 보낸다

왜 내가 성냥 긋고 태워? 어디서 태울 것인지 장소를 찾아 다니느라 눈치 보고 다리품 팔 거 없다. 그에게 보내버린다. 그도 태우느라 꽤나 애 먹겠지. 혹시나 다시 읽어보고 그때 감정 때문에 흔들릴지도 모르지. 흔들리지 않더라도 목석이 아닌 다음에야 스트레스는 받을 것이다. 받은 메일함도 다 보내버린다. 그리고 완전히 싹 지워버린다.

3.특별한 기념품은 망가뜨려서 돌려준다

반지나 목걸이 같은 특별한 기념품은 흠집내서 돌려준다. 다른 여자에게 주지도 못하고 들어간 돈을 생각하면 속이 좀 쓰릴 것이다. 선물 사느라 그은 카드
할부금을 다 갚지 못했다면 속이 쓰리겠지. “목걸이 줄이 끊어져서 미안한데… 내가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될 것 같아 다시 돌려주는 거야!”
이왕이면 멀쩡한 것도 망가뜨려서 돌려준다.

4.친구들과 이별식을 한다

헤어졌다고 만천하에 고하고 위로를 받는다. 필름 끊어지게 춤추다 보면 잊혀진다. 한 번으로 안 되면 한 번 더 한다. 친구들과 한 번, 직장 동료들과 한 번.

5.남자 친구가 준 강아지나 고양이등은 잘 키울 만한 사람에게 준다
남자 친구에 대한 정보다 강아지나 고양이한테 든 정이 더 클 수도 있다.
하지만 눈 꼭 감고 잘 키워줄 만한 사람한테 줘버린다. 강지나 냥이를 잃어버린 슬픔으로 남자 친구와 헤어진 슬픔을 잊어버릴 수도 있다.

6.혼자서 여행을 간다

아픈 만큼 성숙해진다고 했던가. 이 말만은 영원히 믿어도 된다. 그와 함께 여행 갔던 곳을 혼자 찾아가서 마음의 정리를 하고 돌아온다. 여행 중에는 스산할지 모르지만 아픈 건 빨리 아파버리는 게 좋다.

7.점을 본다

점쟁이는 달리 점쟁이가 아니다. 족집게 같이 애인과 헤어진 걸 알고 그 남자는 배필이 아니라고 일러줄 것이다. 만약 점쟁이가 점을 엉터리로 보면 한 번 더 본다.

8.변신을 한다

잘 안 입는 옷이나 신발 등 허섭스레기들을 몽땅 버린다. 주변이 정리되면 마음이 한결 차분해진다. 새옷과 새 신발, 새 헤어스타일로 바꾸면 사람도 달라진 것 같다.

9.성공한다

나에 대한 투자를 확실히 해서 나의 투자 가치를 높인다. 다른 물에서
논다.

10.용서를 해준다

가장 쉽게 잊는 길은 마음에 맺힌 게 없게 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행복을 빌어주는 건 아무나 못 하는 일이다. 멋지고 강한 여자만 하는 것이다.(어차피 인연이 아닌 사람은 언제 깨져도 깨지니까).


Don't

1.추억이 담긴 허섭스레기들을 가지고 있는 것 이것을 봐도 울고, 저것을 봐도 운다.
스스로를 라푼젤로 만들어 추억의 성 속에 갇혀버릴 거라면 그렇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날 한 번만 더 쳐다봐줘?
메일을 보내볼까, 그가 다니는 길목을 지키고 있다가 우연히 만난 척해볼까 등등 어떡하든 그를 다시 되돌릴 방법을 생각한다면 그건 불가능하다. 드라마에서도 안 나오는 황당한 방법이다.

3.변심한 남자 죽이기?
바퀴벌레를 선물할까, 하루에 100통씩 스팸메일을 보낼까, 차에 체온계를 깨서 나온 수은을 놓아두어 수은 중독으로 죽게 할까 등등 확실한 복수를 계획한다. 그러나 복수하려고 할수록 자신만 다친다. 그 남자보다 나은 남자 만날 거라고 발악을 해봐야 못한 남자만 만난다. 복수는 양날의 칼이다. 상대도 다치지만 나도 다친다.

4.옛 사랑의 징표를 믿는다
반지를 못 버리고 그가 선물한 속옷을 못 버린다. 그것들을 보며 그가 한 약속을 되새김질한다. 사람의 기억은 다행스럽게도 유한하다. 레테의 강이 흐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추억을 환기할 것이 있으면 레테의 강변만 서성이게 된다.

5.금덩이를 버리고 다닌다?
아무리 치사하고 나쁜 인간이라도 그래봐야 나만 불쌍한 인간이 된다. 치사하고 나쁜 인간은 주변 사람들이 더 잘 안다. 헤어지고 난 뒤에는 침묵이
금이다.

6.망가지는 것은 자유가 아니다
사진을 찢어서 보내는 등 유치한 복수를 하려고 하고, 엉뚱한 남자를 만나 쉽게 사귀는 등은 화풀이하듯 안 하던 짓을 하는 건 자학이다. 미련의 가장 나쁜 선물이다.

7.좋은 기억만 기억한다?
영화에나 나오는 이야기다. 좋은 기억만 기억한다고? 그건 앞으로도 계속 안 잊겠다는 소리다. 한 번 끝난 건 깨끗이 놓는 게 좋다. 한마디로 플리즈 클린
업!

8.질질 운다 자기 연민에 빠지면 미련만 커진다.
눈물은 눈물을 부른다. 때로는 꿩이 되는 게 맘 편한데….

9.자신에게 거짓말을 한다
아무렇지도 않은 척, 강한 척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도 상처를 덧나게 한다. 적당히 푼다.

10.아무것도 안 한다
남녀가 사귀다 보면 분명 헤어질 수도 있다. 그런데 그것을 인정 안 한다는 건 스스로를 미련의 늪에 빠뜨리는 것이다. 미련은 악마보다 더 지긋지긋하게 따라다닌다. 생활에 충실하지 않으면 인생의 실패자가 된다. 사랑의 실패만으로도 실패는 충분하다.

P.S 기타 궁금한 사항은 메일로 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메일주소 : maknae (골뱅이) 아웃룩(outlook) . com 입니다.
업체 창구 이용처럼 대충하시면 답변 없습니다. (__)+



 

블로그 이미지

막내

세상속 이야기, 연애, 에티켓, 좋은글 등을 함께 나누는 곳입니다.

카테고리

전체보기 (757)
글 모 음 (687)
동 영 상 (14)
컴퓨터관련 (8)
휴대폰관련 (25)
생활노하우 (10)
기 타 관 련 (13)